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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의 기본


단독으로는 약하지만 당하고도 당하고도 숫자로 누르는 것이 저그입니다.


저그의 장점은 비용이 저렴한 것에 비해 공격력이 높다는 것과 생산 속도가 빠르고 정찰이 용이 하다는 것입니다.


단점으로는 방어력이 낮습니다. 


정찰을 하지 않고 돌진해 버리면 테란의 벙커 및 탱크나 프로토스의 사이오닉 스톰에 단번에 당해 버리므로 주의하세요.



초반


첫 번째 거점으로 발전, 히드라 리스크의 속업 정도만 해주면 우선 공격의 틀은 생깁니다.


히드라 리스크와 저글링 그리고 투명 유닛 대책으로 오버로드를 끼고 공격하세요.


저글링은 히드라 리스크의 방어벽이 되도록 컨트롤 하면서 히드라 리스크가 공격받지 않도록 주의하고 저글링이 전멸하면 저글링을 보충하면서 멀티를 가져가세요.




중반


오버로드 속업, 유닛의 공격력과 방어력의 강화, 멀티


온리 히드라


뭘 해야 할지 알 수 없게 된 경우나 기력이 쇠약해진 경우는 히드라 리스크를 만들면 어쨌든 좋습니다.


럴커 공격


최고 속도로 럴커를 만들어 적의 생산 단위를 섬멸하는 작전. 잘하면 기분이 좋지만 게임이 곧 끝나니 이겨도 져도 외롭다.


저글링 러쉬


저그를 상징하는 전법. 저글링을 대량 생산 출하한다. 공격력 · 방어력 · 속도 향상을 두는 것. 저그의 즐거움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