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남주 사진/

김남주 셀카/

김남주 인스타그램/

에이핑크 

Apink 

Kim Nam jo



멤버들 중 가장 일본어를 


잘한다고 인정받았다. 


그 영향인지 일본활동에서 대부분의 


인터뷰는 남주부터 시작하거나 


어려운 질문을 남주가 


대답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예능에서 허를 찌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이게 또 


웃음을 자아낸다.

 


전술했듯이 멍석만 깔아주면 


보미 못지않은 예능 강호. 


대표적으로 <쇼타임> 7화에서의 


HUSH 재해석이나 <날씬한 도시락>에서 


툭툭 던지는 말들이 일품. 


이 두가지 이외에도 잘보면 


허를 찌르는 언행이 잘되면 


큰 웃음은 아니더라도 팀 내에서 


예능감이 상위권이다.



날씬한 도시락에서 


건강주스 특유의 비릿한 맛김맛때문에 


건강주스 다이어트에 실패해 


오히려 살이 쪘다고 한다. 


스타킹에서 언급한 것과 관련하여 


아마 비린내가 나는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것 같다.



어렸을때 어머니가 몸치였던 


남주를 강제로 댄스학원에 보냈고 


어린시절 남주는 '내가왜 저런 뱀춤을 


추어야 하냐' 며 어머니께 대들었다고 한다.


<LUV> 활동 이후로 일본은 물론 


국내 방송, 라디오, 인터뷰 등에서 


곡 소개를 거의 전담하고 있다.



 매번 안 외운 척을 하며 


외운 것을 그대로 이야기 하는데 


머뭇거리는게 또 귀엽다. 좋아 자연스러웠어 


멤버들마저도 곡 소개는 남주가 


전담이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거의 곡 


소개 전담 포지션이 공식화 된 것으로 보인다. 


그러다 미니 6집에서는 손나은과 


공동으로 곡 소개 포지션을 


담당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