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코나카드는
-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신청자의 지역이 일치하지 않으면서 지역화폐 미운영 지역에 거주하고 있을 경우 지급되는 카드입니다.
- 코나카드 APP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발급 불가
사용기한
2020년 8월 31일까지 미사용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자동 소진됩니다.
사용기간(8.31)만료 후 미사용된 잔액은?
미사용된 잔액 환불은 불가하며 유효기간 만료 시 자동으로 환수 됩니다.
미등록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내역
- 지급완료 문자 발송 시, 비회원 사용내역 및 잔액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url을 보내 드립니다.
비회원 사용내역 및 잔액조회 사이트 : konacard.co.kr/che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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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내역
방문 신청 시: 방문 신청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주 1회 누적 사용금액이 알림톡(문자)로 발송됩니다.
온라인 신청 시: 지역화폐 앱을 통해 사용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 재발급 및 잔액 이관방법
- 지역화폐 앱 회원가입 여부에 따라 카드 분실 및 재 발급 절차가 달라집니다
1) 지역화폐 앱에 가입된 회원
-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 재발급 신청
- 재 발급 받은 카드 앱 등록
- 앱 등록 시 미사용 잔액 (긴급재난지원금) 신규 카드로 자동 이관
2) 비회원
- 주민등록주소지 기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 기존 카드 분실신고 및 현장 재발급 신청
- 재발급 신청 접수 완료 후 1-2일 이내 신규 발급받은 카드로 미사용한 잔액 입금
사용처
- 지급받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해당 지자체 및 광역권 내 IC 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 전통시장, 동네마트, 음식점, 카페 등, 병원, 약국, 미용실, 서점, 안경점, 문방구, 학원등
사용제한 업소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종, 본사 직영 프렌차이즈점, 온라인 전자상거래(PG업종), 조세 및 공공요금 업종, 교통 및 통신료 등
코나카드 APP에 카드를 등록 혜택
1. 실시간 잔액 & 사용내역 확인 코나카드 APP에서 결제할 때마다 잔액과 실시간 결제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분실신고 및 재발급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APP에 등록된 카드에 한해 APP 내에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고객센터
1811-0200
배달어플(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이용 방법은
어플 내 카드결제 가능한 매장에서 현장결제(카드) 방식으로 주문 후 배달기사분에게 카드결제하시면 이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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